iOS 11.4 업데이트 이후 아이폰6S의 박대리가 미친듯이 퇴근한다!!!






아이폰6S는 순전히 뱅킹용으로만 사용하고 파우치에 항상 들어가 있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널널해야 합니다.
하지만 iOS 11.4로 올리고 나니 아이폰 6S는 박대리가 미친듯이 퇴근해 버리는 문제가 발생!!! 웃기게도 같은 11.4로 업데이트 한 아이패드 프로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사실!


일단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문제인 것으로 보고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자체를 차단 합니다.
이후 계속해서 백그라운드 앱 새로그침은 차단 상태로 확인.








3시간만에 40%가 날라가버리는............웃기게도 실제 실행 시간은 안습일 정도로 적은 시간...
"블루투스가 문제 일 수도 있다" 라는 후배의 말에 따라, 완충 후 블루투스를 끄고 확인 해 봐도 동일한 문제 발생








저전력 모드를 사용해도 박대리 퇴근 시간에는 큰 차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행기 모드를 설정해보니 박대리가 빨리 퇴근 하지 않는 다는 점을 발견!









비행기 모드는 무선 통신 상태를 끄기 때문에, LTE Only 와 LTE + WIFI 두개를 확인 해 보기로 합니다.

우선 LTE만 켠 상태에서는 7시간 동안 3% 사용했고, WIFI를 켜니 2시간만에 14% 사용합니다.
















그래서 WIFI를 끄고 LTE만 연결한 상태에서 테스트 해보니 약 8시간 후에 1%가 소모되고, 45시간을 써도 26%가 소모되는 기이한 현상이.....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퀄리티를 자랑하는 애플 이잖아?

성능 제한으로 까이고 나서 이제는 WIFI로 배터리 장난질을 치는건 아니겠지???

그냥 내가 가진 아이폰6S가 오래된 기기라서 단순 오류 or 내 기기가 이상하기만을 바랄뿐이다.


그래서 다음 업데이트는 언제인게냐??


  1. 세츠나 2018.11.19 22:12 신고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배터리드레인 관련 검색하다가 들어오게됐네요. 옛날에는 통상lte상태에서 더 빠르게 배터리가 닿았는데, 요샌 어쩐지 와이파이 상태에서도 빨리 닿는다했더니.. 이런 팩트체크가 있어서 반갑고 놀라웠습니다. 과연 진실은 무엇일지... ㄷㄷㄷ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