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유지하고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던 홈페이지 웹호스팅 업체를 카페24(cafe24)에서 호스팅케이알(hosting.kr)로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카페24 vs 호스팅케이알 가격 비교




두 업체모두 최저가 서비스의 1개월 사용료는 500원으로 2년치를 하면 추가 할인까지 해주고 있습니다!! @.@

카페24는 총 400M를 제공한다고하지만 실제 제공 용량은 200M를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200M로 표기를 하였습니다.



호스팅케이알을 선택한 이유는?



300M의 용량을 사용하고 있었고 CAFE24의 경우 하드용량 추가를 해야했고, 100M 하드 용량을 추가하면 2년 연장 비용이 22,560원으로 호스팅케일알이 셋팅비를 포함해도 더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호스팅케이알보다는 카페24가 훨씬 편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귀찮은데 그냥 카페24를 그냥 쓸껄...."이라는 생각이 들어버렸습니다.


카페24의 백업서비스는 매우 편리했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DB 및 웹페이지의 데이터를 깔끔하게 백업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호스팅케이알로



이게 제가 볼 수 있는 호스팅케이알의 호스팅 관리 페이지의 전부입니다.


- 도메인을 옮기기전 FTP,SSH 접속을 위한 임시 도메인 또는 IP 정보를 알 수가 없습니다.
- DB 관리를 위한 phpmyadmin 등의 접속등을 위한 정보를 알 수가 없습니다.


결국은 "고객 센터 문의"를 통해서 접속 IP를 받고, phpmyadmin은 "ip/_hostingkr/dbadmin" 주소로 접속하면 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후 카페24의 백업 데이터를 호스팅KR에 올려두고 설정을 맞친 후 접속을 하지만 체감상 카페24보다 매우 느리다는 느낌이 듭니다. 정확히는 DB가 너무 느리다는 느낌이...OT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