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을 쓰다보면 nProtect 라는 녀석이 설치되고, 지가 알아서 자동 실행되는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 자동 실행을 중단 시켜도 은행 접속하면 알아서 다시 자동으로 시작 됩니다.
- 클레임이 너무 많았는지, 요즘에는 자동 실행되고 삭제하면 된다고 안내를 하더군요.
  근데 삭제하면 머합니까? 은행 쓰려면 하면 깔아야 한다고 계속 난리치고, 어떤 곳은 설치 안하면 인터넷 뱅킹 자체가 안되는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에 nprotect keycrypt 검색해서, 제일 처음에 나오는 링크를 클릭 해서 주요 기능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DDOS 공격이 이슈화 되면서, 좀비PC의 인터넷 접속을 차단해야 한다느니, 북한의 공격이라느니 하는 헛소리들이 작렬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좀비PC라고 불리는 PC 중에 nProtect가 안깔린 PC가 몇대나 될까?"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단순하게 뱅킹 이용 시 키보드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 이라면, 뱅킹 이용 시에만 가동되면 될 텐데 상시 상주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nProtect가 위 설명처럼 상주하면서 백도어/해킹툴을 무력화 하거나, 바이러스/악성 코드 감염 여부를 제대로 체크해 주는 것도 아닙니다.

아... 상주하던 nProtect는 아니지만 뱅킹 이용 시 해킹툴이라고 잡아내긴 하더군요...

2007/12/07 - [Article/Free] - mIRC가 해킹툴?? (nProtect 너네가 해킹툴 아니냐?)

혹시 상주하는 nProtect 프로그램에 의해서 백도어/해킹툴이나 바이러스/악성 코드 감염 여부가 체크되었던 분이 계신가요?

nProtect는 도대체 뭐하는 프로그램일까요? nProtect는 제대로 작동 하긴 하나요?
좀비PC라고 불리는 PC중에 nProtect가 안깔린 PC는 몇대나 될까요?

진짜로 궁금합니다. 누가 속 시원히 이 물음에 답해 주실분~~~ ㅜ.ㅜ


  1. ㅇㅇ 2010.04.04 03:17

    인터넷 뱅킹 전용 넷북같은거를 따로 마련해둬야하는 지경입니다. 더러운 ActiveX는 설치되면 아무리 잘써도 안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