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icle/Tip&Tech

이케아 펠로 암체어를 이용한 임시 촬영 테이블 만들기

이케아 펠로 암체어를 이용한 임시 촬영 테이블 만들기

1. 촬영 테이블 (Shooting Table)?

슈팅 테이블


촬영 테이블 ( Shooting Table)는 왼쪽의 사진처럼 작은 소품을 촬영할 수 있는 테이블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가격대는 제일 저렴한 것이 7-9만원부터 몇십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만, 전문적인 촬영이 아니라면 가장 저렴한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근데 왼쪽 사진을 잘 살펴 보시면 촬영 테이블이라는것이 사실 별것 없는 것입니다. 반 투명 혹은 흰색 포맥스 (또는 연질 아크릴)을 휘어지게 고정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다면 누구나 저렴하게 촬영 테이블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케아 펠로 암체어가 임시 촬영테이블로 만들기가 딱이다!" 라는 생각을 하고 를 고민하였습니다.

2. 임시 촬영 테이블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

임시로 만들어진 슈팅 테이블

  • A: 옥션표 고정용 클램프(집게)
  • B: 촬영용 소품
  • C: 의자
  • D: 옥션표 흰색 포멕스
  • E: 조명


왼쪽 사진은 제가 사용하는 임시 테이블입니다.

촬영용 임시 테이블을 만들기 위해 제가 구매한 것은, 옥션표 고정용 클램프와 옥션표 흰색 포멕스 입니다.

클램프 : 10개들이 6천원
포맥스 : 흰색, 120cm x 110cm, 두께 2mm(2T) 2.1만

주문한 클램프와 포맥스가 도착하면 의자의 팔걸이 부분과 등판 부분을 클램프를 이용해 포맥스를 고정 시키면 임시 촬영 테이블이 완성 됩니다.

참 쉽죠~

3. 임시 촬영 테이블의 조명은?

일반적으로 촬영 테이블을 위한 조명이라고 하면 2개를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시제품으로 판매하는 촬영 테이블이 반투명 재질로 되어 있는 것은 조명을 최소 3개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즉, 좌,우는 물론 조명 테이블 밑에서 바닥면의 그림자를 없애기 위해 조명 1개를 위해 반투명 재질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사용하는 것은 임시 촬영 테이블이고, 배경 정리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므로 순간광은 메츠 45CL-1을 바운스 시켜서 사용하고, 지속광은 천정 형광등을 이용합니다.

물론, 별도의 스튜디오 조명을 설치하여 촬영한 이미지보다는 다소 이미지 퀄리티가 떨어질 수는 있으나, 임시 촬영 테이블을 생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것은 공간 효율성 및 정리의 편함, 그리고 최소 비용을 생각했기 때문에 별도의 조명 세트를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임시 촬영 테이블에서 촬영한 결과도 포토샵에서 번거로운 패스툴의 사용 없이 몇번의 클릭만으로 배경이 정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4. 샘플 이미지

포토샵 Magic Wand 툴을 이용한 배경 정리 샘플

sample
sample

포토샵 Level에서 White Point / Black Point 지정을 통한 배경 정리

sample
sample

포토샵 Curves에서 White Point / Black Point 지정을 통한 배경 정리

sample
sample

포토샵 Brightness/Contrast 에서 Brightness/Contrast 조절을 통한 배경 정리

sample
sam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