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icle/Tip&Tech

EMG 81/85 with emg solderless wiring kit

EMG 81/85 with EMG sloderless wiring kit


땜질 하기가 귀찮아서 물건너 주문 넣은 EMG Solderless Wiring Kit ( 제품명에는 EMG Conversion KIT 이라고 되어있군 ;;;)


신품 픽업 세트 자체를 1개 가격으로 구입을 했던 관계로 부품을 물건너에서 주문했어도 한참 저렴하다는.... ( 한 세트 더 사놓을까 -_-;; )




내가 구입한 제품은 Long Shaft 볼륨/톤 버튼 + KIT로 구성 되어 있다. ( 내 기타는 1vo 1tone 이므로 1vol 1tone 이 남았다. 나중에 고장나면 교체해주면 될듯)




설명서를 보고 가 조립한 상태. 만약 1 pickup - 1vol - 1tone 인경우 땜질이 완전히 필요 없지만, 불행하게도 난 2pickup 이므로 스위치 부분에 연결되는 선은 땜질을 해야 한다.


물론, 그건 스위치에 국한된 것이고 스위치 - Kit의 연결은 땜질할 필요 없이 녹색 및 검정 블럭을 통해 연결 된다.




스윙 제프 시그네이춰 문제의 안쪽 사진!!! 아 정말 -_-+ 물론, 드레멜로 열심히 갈아줬 ----_-;; 나중에 다시한번 마무리 작업을 해줘야 할듯...

어짜피 액티브 픽업이라 노이즈 부분도 큰 걱정없으니 흑연 칠 따위 다 벗겨 버리겠단!! -0- ( 결론은 중고로 절대 못 판다는 이야기 ;;)



이리저리 궁리해서 최적의 배치라고 생각했던게 바로 아래 사진인데... 9V가 뚱뚱해서 원래 의도했던 위치에 들어가지를 않는다;;;



그래서 다시 배치를 바꿨 ;;; 지금은 찍찍이를 떼어내고 블루택으로 마감을 해줬더니 뚜껑도 제대로 잘 덮힘.



부품을 받고 나서 공간이 너무 안나와서 "땜질해야 하나?" 라는 멘붕에 휩싸였으나, 어찌저찌 꽉 차게 들어갔음 ;;;;


일단 액티브 픽업은 처음이라 소리가 좋은지 나쁜지는 잘 모르겠고...


1. 기존 스윙 픽업의 볼륨/톤이 500 이었다가, EMG Kit의 볼륨/톤은 250이라는 점도 있겠지만, 일단 소리가 미친듯이 크다. 

   기타가 안 좋아도 픽업빨로 밀어 붙여버릴 기세 -_-;;;

2. 넥 81 / 브릿지 85의 구성인데 넥과 브릿지 픽업의 소리가 확연하게 틀리고, 좀 의외인게 85 소리가 이상하게 까랑까랑하네 -_-?

   원래 이런 소리인건지 아닌지는... 다른 사람의 81/85 소리를 들어봤어야 알지 ㅜ.ㅜ

3. 인도네시아 산이라지만 스윙 저런 마감은 좀 아니잖아? 기타 살때 뚜껑 따고 살수도 없고 ;;; 글고 스윙 픽업 소리는 내가 평가 못하는 수준이니 패스하더라도, 픽업 마감이 스카이 픽업 / 콜트 MMS 시리즈보다 못한 ;;; 솔직히 이건 아니잖슴 -_-?

4. 일렉 기타가 진짜 일렉 기타가 된 느낌이고, 돼지목에 진주목걸이에서 돼지목에 다이아목걸이로 바뀌었다.


이제는 미친듯이 락스미스(응? -_-?)를 하는거야!!!


ps. 20121103 추가


일단 땜질이 필요 없다는 것의 장점은 원할 때 브릿지/넥 픽업의 위치를 바로 바꿀 수 있다는 것.


기존과는 다르게 일반적인 81/85 셋팅인 브릿지(트레블)에 81, 넥(리듬)에 85로 바꿔봤는데 위치에 따른 소리의 특성이 많이 줄어든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셋팅이었던 넥 81 / 브릿지 85 구성이 더 좋은듯....


EMG 픽업 페이지에서도 85의 샘플은 넥(리듬)이 아니라 브릿지(트레블) 의 샘플이 들어가있기도 하고...


물론 이렇게 따지면 81 샘플도 브릿지(트레블)이다...어쩌란 말이냐!! ㅜ.ㅜ


어찌되었든 필요할때 땜질 없이 브릿지/넥 픽업 위치를 쉽게 바꿀 수 있다는 것 하나 만으로도 좋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