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제품(?)이 되어서야 나름 양품이 걸린것 같은 인민에어(u33x)


자고 일어났더니 터치패드가 안됨.... 키보드 먹통되기도 함 ㄷㄷㄷㄷ


인민에어 어댑터가 벽돌이라는 이야기가 많아서, 명함크기라는 AcBel AD9009 어댑터를 주문했는데....


인민에어 u33x 기본 어댑터, AcBel AD9009, 그리고 비교를 위한 껌상자 ;;;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내 기준에 벽돌은 아닌듯....


결론 : 인민에어 어댑터가 벽돌이라는 이야기에 소형 아답터를 미리 주문하지 말고, 실제 아답터를 보고 결정하자.


끝!!












  1. 지나가던 2013.01.26 15:52

    3차 구매자입니다 아직 애타게 기다리는중이요
    다른곳에서 사진보니 어댑터 크구나 흑흑 좌절하고 있었는데
    오~ 껌상자랑 비교하니 또 그렇게 안크네요~ㅋ
    잘보고 갑니당~

    • 건이 2013.01.27 02:11 신고

      근데 껌은 일반 껌이 아니라 좀 큰 껌이라서요 ^^;;

      저 처럼 슬림 어댑터를 미리 주문하지 마시고, 제품을 받아 보시고 결정하시면 될듯 합니다. ^^

  2. 질문드려요 2013.02.21 15:11

    저한테는 기본 어댑터 들고 다니기 부담스럽고.. 하나 더 두고 왔다갔다하는데서 노트북만 들고 다니는게 좋을 것 같아서 그러는데 슬림어댑터는 어디서 살수 있을까요? 검색 키워드나 구매 링크좀 부탁드릴게요 ㅎㅎ

    • 건이 2013.02.21 15:22 신고

      슬림 어댑터는 국내에 판매를 하지 않아 아마존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http://www.amazon.com/s/ref=nb_sb_noss?url=search-alias%3Daps&field-keywords=AcBel%20AD9009

왼쪽 USB 불량인 인민 에어 교품 or 반품의 기로에서 일단 교품 신청 했었습니다.


불량 확인은 수월(?)하게 진행되었고 16일 늦어도 17일 발송된다 했었으나, 결국 1일 지연되어 18일 발송되어 19일 수령..


새로 도착한 인민에어!!!


여기까지는 기분 괜춘했....


* 사진은 개봉하고 다시 찍은거라 봉인 스티커에 개봉 흔적이 남아있다는 ㄷㄷㄷ


불안감의 엄습!!!


응???? HDD 500G 표시는 어디갔냐??? 설마... 아니겠지..에이.. 아닐꺼야...



두둥!!!!


헉!!! 저...저건 지난번 내가 구입했던 인민에어 박스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하드 디스크 가이드가 아닌가!!!




확인사살!!!


하..하드 디스크가 없다 ㅜ.ㅜ


내가 구입한 것 SSD 128GB+ HDD 500GB. 교품을 위해 보낸것도 당연히 SSD128GB + HDD 500GB. 근데 도착한건 SSD 128GB!!! --_--;;;


내 하드 디스크 어따 팔아 먹었냐?? -_-?


* 짜증나서 화벨따위 안맞춤 ㄷㄷㄷㄷㄷ




교품 보냈던 인민에어 바이오스 화면




한성님들아!! 이건 내가 주문한 사양이 아니거든??? 니들 어떻게 책임질래??





결론: 교품 보냈더니 같은 제품이 아니라 그보다 싼 제품이 왔어요!!! 한성AS 킹왕짱!!!


월요일에 대화 좀 하자고 -_-


일단 교품 보낸 제품 시디얼로 제품 확인이 가능한지 부터 확인 들어갈꺼임. 기대하시라!!


현재 진행 상황




1월23일 U33x Ultra SH 모델로 다시 받았음.


몇 차수 것인지는 모르나 패널은 LG패널, 외관은 USB 불량이었던 U33x Ultra SH, 잘못받은  U33x Ultra에 비해 깨끗.

AIDA64 트라이얼로 확인할 때 제품 스펙과 다른 점은 없어 보이고 배터리도 큰 문제는 없어보이고...


일단은 3번째 제품(?)에서 합격!!!








  1. 123 2013.02.17 14:40

    엉뚱한 제품 온건 알겠는데 퀵이니 어쩌니 하는건 찌질한듯 ㅋㅋㅋㅋㅋㅋㅋ 발정 났구만

    • 건이 2013.02.18 15:44 신고

      아예~~~~ 한성 추종자? 알바? 혹은 직원? 님께서는 한성 제품 구입하시고 AS받을때마다 불량 걸리세요~~~ :)

  2. 하이 2013.04.11 09:11

    사타포트 5번에 500기가짜리 도시바는 뭔지요???

    • 건이 2013.04.11 21:57 신고

      인민에어는 SSD만 들어있는 제품과 SSD+HDD 500GB 인 제품이 있습니다.

      제 경우 SSD + HDD 500GB 제품으로 구입했기 때문에 사타포트 5번에 HDD 500GB가 표시된 것입니다.

인민에어 ( U33X ) i5 SSD + HDD 버전 2차 구매 후 토요일 (12일) 수령.


늦은밤 집에 돌아오자마자 피곤하고 졸린 몸으로 레노버 X60(8셀배터리) / 인민에어 / 모토롤라 랩독 사진 촬영 후 윈8 만 간단히 설치하고 수면 모드.


일어나서 점검하니...OTL...


문제 사항


1. 왼쪽 USB 인식 불량. 오른쪽 USB에서 정상 인식한 제품을 왼쪽 포트에 꼽으면 작동 안됨.

2. 바이오스 > Advanced > Setup Warinng: Setting items on this screen to incorrect values may cause the system to malfunction! 메세지 출력 ;;


내가 MSX 시절부터 컴터를 만져왔지만 신제품 바이오스상에서 저런 메세지가 뜨는건 처음 봤음 ;;;


다행이도(?) wifi, 블루투스 등의 문제는 없는데...




아트릭스 랩독 vs 인민에어 vs x60 두께 비교


역시 잡다구리한 부품이 없는 랩독이 두께에서는 Win! 그런데 핸드폰 없으면 쓸수 없는 고자라 패스 ---_-;;




무게비교


인민에어의 스펙상 무게는 1.5kg. 저울상의 무게는 1.513kg. 이정도 무게라면 무게 부분에서는 정말 양품!!!

(그..근데 원래 내가 구매할 당시 스펙상 무게는 1.45kg였던것 같은데.... 음... 음...음...)


X60 8셀 배터리를 장착한것은 1.588kg  @.@???? 웨...웬지.... 육공이가 더 사랑스러워 보인다 ㅜ.ㅜ

랩독은 1.101kg가 나오지만 랩독 저넘은 무게 비교할 수 없는 사기템이므로 패스...






X60





무게 비교계의 사기템 모토롤라 랩독





벽돌이라 까이는 인민에어 어댑터??


벽돌이라 까이는 인민에어 어댑터지만.. 솔직히 내 기준에는 무난한 수준


레노버 90W 아답터, 인민에어 65W 아답터, 모토레기 랩독 30와트 아답터. 딱 W 크기만큼 크기가 줄어들;;;







교품 / 반품을 위한 인증(?)샷


1. 바이오스에 이따위 무서운(?) 에러라니!!! 바이오스 기본값을 불러와도 변치 않음을 보니 문제가 있음은 확실!!!
    (이런건 오른쪽 info창에다 두란 말이다!!)

    그리고 바이오스 기본값을 불러와보니 첫 셋팅과 값이 틀리네... 
    게다가 다른 사람들은 사은품이 있지만 난 왜 아무런 사음품도 없는겐가!!!
웬지 의심....




2. USB가 딸랑 2개인데... 하나가 불량이라니.... 이건 내 x알 하나가 사라진것과 같은 것임!! ㅜ.ㅜ




몇시간 사용해본 평가?


1. 가격대 성능비는 굿! 디자인도 뭐 이정도면 무난. 마감도 이정도면 무난.

2. 터치패드는 진짜 구리지만 터치패드를 끌수 있고 재부팅 해도 이 설정값이 유지되기 때문에 편리. 근데 역시 빨콩이 진리인듯? (잉?)

3. 키보드는 뭐 그럭저럭 무난... 근데 역시 X60 키보드가 진리인듯? (잉?)


암튼!!! USB 불량만 아니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참 아쉽... ㄷㄷㄷㄷ


일단 교품을 먼저 해보겠지만.... 요즘 최고 인기 제품 이므로 교품이 오래 걸린다면 반품하고 다른 노트북을 알아봐야하는 상황... 근데 솔직히 요즘 내가 노트북 사용하는 패턴을 보면 X60으로도 충분하다는건 함정 ;;


그리고 아무리 맘에 들어도 처음부터 불량이면 다 소용 없는것!!!! OTL;;;











  1. Ccc 2013.01.19 22:56

    인민에어 교품 받으셨나요???

    • 건이 2013.01.20 00:01 신고

      교품은 받았습니다만.............. 같은 제품이 아니라 싼 제품(하드 디스크가 없는것)이 왔네요 OTL

  2. ccc. 2013.01.20 01:25

    헐... 다시 교품 못받아요???ㅠ
    저도 지금 u33x를 구매해야 할지 말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ㅠ 5차 예약이라 3월 초에나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ㅠ

    • 건이 2013.01.20 13:34 신고

      한성측에서 실수 한것이니 당연히 교품 받아야죠 ^^;;

  3. 인민 2013.01.26 12:50

    USB 인식은 3.0과 2.0 차이 아닌지요? 쓰시는게 2.0은 아닌가해서요. 비슷한 사례를 겪었던지라 문득 그 생각이 들어서요 ㅎ

  4. 인민 2013.01.26 12:50

    USB 인식은 3.0과 2.0 차이 아닌지요? 쓰시는게 2.0은 아닌가해서요. 비슷한 사례를 겪었던지라 문득 그 생각이 들어서요 ㅎ

    • 건이 2013.01.27 02:13 신고

      인민에어는 왼쪽이 2.0이에요~ ^^;;;

      그리고 USB 3.0 포트에서 하위 디바이스가 인식되지 않는다면 그것도 문제일꺼구요 ^^

  5. 행인 2013.02.27 14:07

    저건 에러메세지가 아니라 "본 설정 잘못(incorrect)해 놓으면 문제를 야기 할 수 있다" 는 경고 메세지 같네요.

    Set A to B : A 를 B 로 설정하다

    "본 화면의 설정을 incorrect value 로 setting 하면 system 이 malfunction 할 수 있다."

    인민에어 살까하고 눈동냥 중인 행인 이었습니다.

    포스팅 잘 봤습니다^^;;

    • 건이 2013.02.27 21:30 신고

      설정 잘못하면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주의 하라는 경고가 맞습니다. :)

      본문에 적어 두었듯이 다른 제품들의 일반적인 CMOS 설정은 경고 문구를 오른쪽 Info 창에 두거나, 별도의 박스로 구분해서 표시를 해둡니다만, 인민에어는 저렇게 메뉴 바로 아래에 적어 두었더군요.

      이런 경우 '특히' 제품에 문제가 있어 짜증난 상태에서는 에러 메세지로 인식하기 딱 좋죠 ^^;;

      구입을 고려하신다니....

      한달정도 사용하면서 단점이라면 힌지가 약한지 버스에서 화면이 너무 흔들려서 기존에 사용하던 X60보다 힘듭니다.

      이외 직접 개선한점이라면 모서리 마감이 안 좋아서 직접 샌딩 작업을 했고, 터치패드의 커넥터가 약해서(?) 터치패드가 자주 먹통 되는 것을 임시로 커넥터 보강 작업을 했습니다. 쿨링팬 고정 너트 하나는 잘못된 제품이 조립되어져서 볼트가 조여지지 않는데 이 부분은 제가 수리할 수 없는 부분이라....

      어쨌든 mSATA+HDD / 일반 LAN커넥터, HDMI 일반커넥터, SD메모리 카드 리더기가 달린 울트라북이 나온다면 갈아타고 싶긴합니다만... 요즘 추세상 앞으로도 인민에어랑 비슷한 제품은 잘 안나올듯 싶네요 ^^;;;

+ Recent posts